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5(월)

NH투자증권, AI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콴텍에 90억원 지분투자

기사입력 : 2023-11-22 16:0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퇴직연금 적립금 투자일임서비스 등 시너지 추진

NH투자증권과 콴텍이 22일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지분투자를 위한 계약을 실시했다. (왼쪽부터) 이상근 콴텍 대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 사진제공= NH투자증권(2023.11.22)이미지 확대보기
NH투자증권과 콴텍이 22일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지분투자를 위한 계약을 실시했다. (왼쪽부터) 이상근 콴텍 대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 사진제공= NH투자증권(2023.11.22)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닫기정영채기사 모아보기)이 퇴직연금 적립금 투자일임서비스 등에서 시너지를 내기 위해 AI(인공지능)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기업 콴텍과 손잡았다.

NH투자증권은 콴텍에 9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콴텍의 로보어드바이저 역량을 금융 플랫폼에 탑재해 퇴직연금, 비대면 하이브리드 자산관리에서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콴텍의 다양한 투자성향에 맞춘 폭넓은 전략, 높은 수익률, 독자적인 위험관리 시스템 등을 높게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NH투자증권 측은 밝혔다.

투자 전 이미 콴텍과 업무협약을 통해 퇴직연금, 연금저축 등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했다.

콴텍은 2023년 3분기 기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의 최근 3년간 수익률 상위 10개 알고리즘 중 9개를 차지했다. 특히 ‘가치투자 주식형 2호(적극투자형)’ 알고리즘은 141.28%의 수익률로 1위를 기록했다.

이상근 콴텍 대표는 “콴텍이 오랫동안 축적해 온 알고리즘 개발 능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NH투자증권으로부터 성공적으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며, “최근 정부가 허용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서비스를 위한 사업확대 기반과 대형 증권사 네트워크를 추가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정부의 퇴직연금 운용 고도화와 금융업 디지털 전환 의지가 어느 때보다 강한 시기로, 대 고객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궁극적으로는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콴텍을 파트너로 선택했다”며, “실질적인 업무 제휴를 바탕으로 한 양사의 시너지로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