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보험개발원이 베트남보험협회 주관 행사에 초청을 받아 한국 보험데이터 관리시스템 및 정보 활용 현황을 발표했다. 사진은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사진제공=보험개발원 [한국금융신문 김형일 기자] 보험개발원(원장 허창언)은 베트남보험협회 주관 베트남 인슈어런스 서밋 2023 행사에 초청 받아 한국의 보험데이터 관리시스템 및 정보 활용 현황을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베트남의 재무부 보험국 고위 관계자와 53개 베트남 전체 보험사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베트남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디지털 전환이 주제였다.
임주혁 보험개발원 자동차보험부문장은 보험사와의 전용 네트워크 연계 및 IT 인프라 구축을 통한 보험정보 집적 프로세스와 함께 자동차보험 할인할증 시스템, 의무보험가입관리, 중고차사고이력 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데이터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보험산업의 투명성 확보와 시장 확대를 위해 보험산업의 근간인 보험정보의 집중 및 관리가 반드시 전제돼야 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보험사, 정부․감독당국 및 소비자 모두에게 효용과 편익이 발생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베트남 보험사 CEO들은 보험시장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정보의 디지털화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의 집중이 시급하다는 데 크게 공감했다.
허창언 보험개발원 원장은 "앞으로도 동남아시아 등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정보의 디지털화 및 정보 연계 활용을 위한 IT 인프라 구축에 관한 컨설팅 등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보험사의 해외 진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ktripod4@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