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아티스트 레이블은 KT의 20대 브랜드 ‘Y’가 운영하는 청년 아티스트 그룹이다. KT는 3년 전부터 젊고 재능 있는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 주류(Y블랙IPL), 뷰티(에뛰드, 필로소피), 드라마 콘텐츠(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술꾼도시여자들2) 등 다양한 브랜드 협업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MZ세대와의 교감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일페에 Y부스를 선보인다. 올해는 Y아티스트 레이블 2기 멤버를 포함한 총 24인의 작품과 KT의 MZ전용 혜택을 추가한다.
부스도 MZ세대에게 익숙한 테마파크 컨셉으로 Y퍼레이드존, Y어트랙션존, Y기프트샵존 총 3가지 섹션으로 구성했다. Y퍼레이드존에선 Y아티스트 레이블의 콜라보 히스토리와 새로운 굿즈를 선보인다. Y어트랙션존에서는 Y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Y덤, Y틴 프리덤, Y박스 등 MZ전용 혜택을 알린다. Y기프트샵존에서는 Y아티스트들이 제작에 참여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 상무는 “젊고 재능있는 Y아티스트들가 지난 3년간 활동해 온 결실을 모아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의 Y테마파크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Y테마파크는 지난 5월 Y캠퍼스에 이어 20대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며, 앞으로도 20대 취향에 귀 기울이며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