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Y아티스트 레이블과 함께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이하 서일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Y아티스트 레이블은 KT의 20대 브랜드 ‘Y’가 운영하는 청년 아티스트 그룹이다. KT는 3년 전부터 젊고 재능 있는 청년 아티스트와 함께 주류(Y블랙IPL), 뷰티(에뛰드, 필로소피), 드라마 콘텐츠(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술꾼도시여자들2) 등 다양한 브랜드 협업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다이어리 꾸미기, 캐릭터 굿즈 등을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에 주목해 Y홈페이지와 Y박스에서 Y아티스트가 제작한 굿즈를 제공·판매하고 있다.
KT는 MZ세대와의 교감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일페에 Y부스를 선보인다. 올해는 Y아티스트 레이블 2기 멤버를 포함한 총 24인의 작품과 KT의 MZ전용 혜택을 추가한다.
부스도 MZ세대에게 익숙한 테마파크 컨셉으로 Y퍼레이드존, Y어트랙션존, Y기프트샵존 총 3가지 섹션으로 구성했다. Y퍼레이드존에선 Y아티스트 레이블의 콜라보 히스토리와 새로운 굿즈를 선보인다. Y어트랙션존에서는 Y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Y덤, Y틴 프리덤, Y박스 등 MZ전용 혜택을 알린다. Y기프트샵존에서는 Y아티스트들이 제작에 참여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 상무는 “젊고 재능있는 Y아티스트들가 지난 3년간 활동해 온 결실을 모아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의 Y테마파크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Y테마파크는 지난 5월 Y캠퍼스에 이어 20대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며, 앞으로도 20대 취향에 귀 기울이며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