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 허가권을 획득하고 ‘머니Me’ 출시를 준비해왔다.
U+멤버스 바코드 없어도… 머니Me서 포인트 자동 적립
머니Me는 ▲고객이 놓친 U+멤버십 할인 찾기 ▲나의 구독 ▲내 폰 시세 조회 및 중고폰 판매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놓친 U+멤버십 할인 찾기’는 고객이 깜박하고 놓친 멤버십 혜택을 자동으로 찾아 포인트로 돌려주는 서비스다. 국내 이통사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중 LG유플러만이 유일하게 제공한다.
머니Me에 주로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하면, 별도 신청 없이 머니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머니는 멤버십 할인 외 출석체크나 데이터 업데이트 동의 등 미션 수행에 따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으며, 매달 3000머니까지 적립할 수 있다.
머니로 구입한 쿠폰은 쿠폰함에서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제휴사를 꾸준히 확대해 고객들이 머니를 통해 교환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내 폰 시세 조회, 고정지출도 손쉽게 관리
LG유플러스는 ‘내 폰 시세 조회’ 서비스도 탑재했다. 고객이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의 중고폰 시세를 한 번에 알려주고, 판매까지 지원한다.머니Me에서 내 폰 시세조회 기능을 터치하면, 고객이 사용 중인 단말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 기능에선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외 다른 스마트폰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알림 기능을 통해 시세 알림도 받을 수 있다.
고정 지출을 확인하는 ‘나의 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결제 내역을 분석해 관리비·OTT 구독 등 정기적으로 지출하는 내역도 한 번에 보여준다. 고객은 ‘나의 구독’ 서비스를 통해 매월 지출되는 고정비를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 자산 한 번에 확인…‘U+멤버스’ 앱에서 머니Me 쉽게 쓴다
이외에도 머니Me는 금융 데이터 기반 자산·신용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하나의 화면에서 본인의 예적금·주식·연금·포인트·내 차 시세 등 자산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달 카드·페이 등 결제내역과 대출 상환 내역 등도 일자별로 확인 가능하다.자신의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신용점수 향상을 위한 통신비·건강보험 등 자료도 손쉽게 제출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는 내 사업장의 추정 매출과 내가 소속된 상권의 평균 매출과 단골고객 비율 등 정보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머니Me는 LG유플러스 맴버십 앱인’ U+멤버스’ 앱을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최초 1회만 금융 데이터를 연결하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이용 고객들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실생활에서의 편리함과 실질적인 혜택을 동시에 체감할 수 있도록 머니Me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황규별 LG유플러스 CDO(전무)는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가 혜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실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맞춤형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춰 머니Me를 개발했다”며 “LG유플러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혜택을 통해 고객의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머니Me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세상 참 쉬운 혜택 줍줍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7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8월 31일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