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19(수)

DB김준기문화재단,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 시상

기사입력 : 2023-05-17 09:1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왼쪽부터)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 시상식에서 이성택 DB금융연구소 부회장(가운데)이 대상 수상자인 권보경양과 이주호군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 시상식에서 이성택 DB금융연구소 부회장(가운데)이 대상 수상자인 권보경양과 이주호군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DB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김형일 기자] DB김준기문화재단이 지난 12일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DB FEC)’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DB금융센터에서 실시됐으며 심사위원장을 맡은 채준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를 비롯해 이성택 금융연구소 부회장 외 DB그룹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DB FEC는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경제분야/보험·은행분야/증권·자산운용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 및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 CFA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에는 381개 팀과의 경쟁을 거친 최종 9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가려졌으며 대상,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1팀으로 구성된 총 5팀이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글로벌 금융탐방 기회를 갖게 됐다.

아울러 나머지 우수상 4팀과 장려상 4팀도 아시아 금융탐방의 기회가 부여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CFA한국협회의 후원으로 대상, 최우수상 팀은 CFA 시험 비용 혜택, CFA Research Challenge 대회 수상자와의 Winners Night 등을 제공받게 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토잎스토리팀(권보경, 이주호)이 ‘IPO가 동종기업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고찰 – 납입일과 상장일 전후의 변화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발표해 대상을 차지했다. 권보경 양은 “많은 뛰어난 참가자들이 참여한 대회에서 대상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리며 미국 금융탐방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1988년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공익재단이다. 인재 육성, 연구활동 지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형일 기자 ktripod4@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형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