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화재보험협회 창립 50주년…강영구 이사장 "글로벌 위험관리 선도기관 도약"

기사입력 : 2023-05-16 21:4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기념행사 개최

강영구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이 지난 15일 여의도 페어몬트엠베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2023.05.16.)./사진제공=화재보험협회이미지 확대보기
강영구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이 지난 15일 여의도 페어몬트엠베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2023.05.16.)./사진제공=화재보험협회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화재보험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강영구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이 글로벌 위험관리 선도기관이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는 지난 15일 여의도 페어몬트엠베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에서 강영구 이사장은 그간의 성과와 함께 ‘글로벌 위험관리 선도기관’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했다.

강영구 이사장은 “급속한 산업화와 과학기술 발전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와 환경오염, 신재생에너지 위험 등 신종위험이 급증하여 위험사회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지금 위험관리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다”라며“지난 50년의 낡은 외투를 과감히 벗고 위험관리의 핵심축을 새롭게 쌓고 세계 최고의 실력으로 고객과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강 이사장은 “사회안전망을 더욱 두텁게 확충하기 위한 종합위험관리 역량 강화, 위험관리의 나침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종합위험플랫폼 확대․발전, 국제위험관리표준을 선도할 업무별 글로벌화를 추진하여 모든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세상, 행복한 인류를 만들어가자”고 덧붙였다.

협회 임직원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윤창현닫기윤창현기사 모아보기 의원(국회 정무위원회)과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남화영 소방청장, 조상명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 이명순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을 비롯하여 정부기관 관계자, 손해보험회사 대표이사, 유관기관장이 대거 참석하여 창립 50주년을 축하했다.

강영구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협회는 지난 50년간 연간 5만 5천여 특수건물에 대한 화재예방 안전점검과 150여 만 명의 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하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왔다”라며 “외부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협회가 연간 1135억원 이상의 경제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평가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창립기념일 행사에서 협회는 손해보험회사, 특수건물관계자 등 고객에게 위험관리 정보를 제공할 일반보험 플랫폼 BRIDGE를 오픈했다. BRIDGE(Beyond Risk & Insurance Data, Go for Evolution)로 론칭한 일반보험 플랫폼은 앞으로 협회 업무로 축적된 각종 위험관리 데이터를 분석 가공하여 손해보험회사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리스크관리 정보를 제공할 종합위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