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의정부 지역 발전 및 경제 활성화,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해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식에는 이한준 LH사장, 김동근 의정부 시장, 김요섭 경기북부지역본부장, 최정희 의정부 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했다.
LH는 올해 초 행정구역 단위로 사업을 관할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정비하고, 수도권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북부지역본부’를 신설했다. LH 경기북부지역본부는 한강 이북에 위치한 시·군을 담당한다. 이북에 위치한 시군은 경기도 11개로 ▲고양시 ▲파주시 ▲양주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가평군 ▲동두천시 ▲연천군 ▲포천시 ▲김포시 등이다.
LH는 고객 접근성, 경기도 북부청사와의 접근성, LH 경기북부지역본부 내 사업본부 위치 등을 고려해 의정부시 관내 사옥 후보지를 물색 중이다.
토지보상과 조성공사에 6조 원, 주택건설과 주거복지 사업에 2조 5천억 원을 투입하고, 특히 지역 내 주택공급 기반을 조속히 마련하기 위해 남양주왕숙과 고양창릉 3기신도시 조성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5월 이후, 고양장항A-2 등 분양주택 1013호, 고양장항A-1 등 건설임대주택(국민·영구·행복) 1962호, 매입·전세임대주택 2610호를 공급해 지역주민의 내 집 마련과 주거안정도 돕는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