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SH공사, 고위직 대상 청렴리더십 교육 실시…"청렴도 최우수 기관으로 도약"

기사입력 : 2023-04-06 14:3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김헌동 SH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원, 간부직원들이 청렴리더십 특별교육을 수강하고 있다./사진제공=SH공사이미지 확대보기
김헌동 SH공사 사장을 비롯한 임원, 간부직원들이 청렴리더십 특별교육을 수강하고 있다./사진제공=SH공사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닫기김헌동기사 모아보기)가 반부패 청렴문화의 정착을 위해 고위직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SH공사는 6일 사장, 본부장, ·처장 등 임원 및 고위 간부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리더십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은 공사 고위 임직원들의 청렴리더십을 강화하고, 솔선수범을 실천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목민심서를 통해 이해하는 현대의 반부패 제도(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임직원 행동강령 등) ▲고위직 청렴리더십의 중요성 등 교육 대상자 맞춤형,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편 SH공사는 올해 청렴도 최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고위직의 청렴리더십 강화 시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먼저 윤리규정에 대한 정확한 숙지를 통해 고위직의 모범적 역할 및 반부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반부패 법령 자가진단을 실시했다. 아울러 고위직이 솔선수범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자 국민권익위원회 표준 모형에 따라 고위직의 청렴수준에 대한 내부직원의 인식을 조사하는 부패위험성 진단을 진행 중이다.

SH공사는 4월 중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를 개최해 연초 본부별로 수립한 청렴도 제고계획의 추진실적을 점검함으로써 전사적 윤리경영 추진 동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조직 내 자율적 청렴실천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서는 고위직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위직의 청렴리더십을 기반으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도 최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