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철장터’는 제철 먹거리를 산지 직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케이블TV 지역채널 커머스다.
LG헬로비전은 ‘제철장터’ 전용 앱 출시로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강화해, 소비자 구매가 곧 농가의 안정적 소득으로 연결되는 지역채널 커머스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철장터’ 앱은 △선물하기 기능 추가 △검색 및 추천 기능 강화 △쿠폰·포인트 혜택 확대 등이 특징이다.
‘선물하기’ 기능은 지역 특산물을 가까운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제철장터’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뒤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선물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이름과 연락처만 알면 언제든지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검색 기능도 더욱 강화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됐다. 또 검색 결과에 연관 식품이나 기획전을 함께 추천해,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들을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게 했다.
쿠폰과 포인트 혜택도 확대했다. LG헬로비전은 ‘제철장터’ 앱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구매 고객과 앱 설치 고객 등을 대상으로 최대 1만 원 할인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상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