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9(금)

현대카드, 오늘(21일)부터 '애플페이' 서비스 개시…이용방법부터 사용처까지 [Q&A]

기사입력 : 2023-03-21 09:07

(최종수정 2023-03-21 13:4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지원 안 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서도 사용 가능

애플페이 사용방법 /사진=현대카드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애플페이 사용방법 /사진=현대카드 홈페이지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현대카드(부회장 정태영닫기정태영기사 모아보기)가 오늘 애플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를 선보였다. 이에 애플페이 사용방법부터 대상 가맹점까지 관련 내용을 문답 형식으로 정리했다.

Q1. 애플페이 안전한가?
A : 애플페이 이용 시 고객 카드 번호는 애플 서버는 물론 개인 단말기에도 저장되지 않는다. 고유 기기 계정 번호를 생성한 후 암호화 과정을 거쳐 사용자의 단말기 내부 Secure Element(애플만 접근 가능한 카드 대체 토큰)라는 칩에 저장된다.

Q2. 모든 현대카드로 결제 가능한가?
A : 대부분의 현대카드는 출시 당일부터 애플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에서 발행한 비자(Visa).마스터카드(Mastercard) 국내 전용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단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American Express Card)는 현재 지원하지 않는다.

Q3. 애플페이 설정방법은?
A : 현대카드 고객은 애플 기기에서 지갑 앱을 열고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자신의 현대카드를 추가하면 된다. 현대카드 앱 내 ‘애플 지갑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안내 절차에 따라 애플페이에 사용할 신용카드를 추가해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iPhone)과 애플워치(Apple Watch), 아이패드(iPad), 맥(Mac)에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Q4. 오프라인 이용방법은?
A : 오프라인에서 결제 시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측면 버튼을 두 번 누른 뒤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가까이 대면 결제가 이뤄진다.

Q5. 온라인 사용법은?
A : 앱 또는 iOS 16의 사파리(Safari)를 포함한 써드파티 웹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송 및 카드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애플페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Q6. 애플페이 사용처는?
A : 애플페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백화점과 커피전문점, 대형마트, 주유소, 가전샵, 호텔 등 주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백화점(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AK플라자, 파르나스몰, 아이파크몰, 엘리웨이, 신라면세점, 무신사 스탠다드, 이니스프리) ▲마트 및 슈퍼(코스트코 코리아, 롯데마트, 롯데슈처, 홈플러스 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농협하나로마트, 초록마을 등) ▲커피(투썸플레이스, 빽다방, 메가커피, 이디야커피, 더벤티, 할리스, 공차, 커피빈, 엔제리너스, 풀바셋, 파스쿠찌, 블루보틀, 탐엔탐스, 아마스빈 등) ▲온라인(배달의민족, 무신사, 대한항공, 이니스프리, 롯데시네마, 갤러리아몰 등) 등이 있다.

애플페이 공식 참여 브랜드는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