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으로 표준형보다 보험료가 낮기 때문에 같은 보험료로 더 큰 보장 가능하다.
역모기지 지급 이후에도 사망보장은 유지된다. 역모기지 기간 중 사망 시 역모기지원리금을 제외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며, 원리금 전액 상환 시에는 최초 사망보장금액을 전액 보장받을 수 있다. 역모기지원리금의 부분 또는 전액 상환에 따른 수수료도 없어 역모기지의 지급, 일시 중지, 재개, 상환 등을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유연하게 관리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종신보험에 ‘역모기지’ 기능을 더한 점이 독창성을 인정 받아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역모기지 수령은 보험료 납입을 완료하고 납입기간이 경과한 이후에 신청할 수 있으며, 지급액은 매년 또는 1/3/6개월로 신청해 받을 수 있다. 역모기지원리금은 사망보험금 및 해지환급금에서 차감한다. 상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B라이프생명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라이프생명보험 관계자는 “약 10개월간 시장 및 상품 분석 과정을 거쳐 신상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환주 대표는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이 만나 KB라이프생명이라는 이름으로 위대한 여정의 첫발을 내디뎠다”며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경험의 혁신을 일궈 낼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과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