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대표이사 이현닫기

이는 500억원 이상 액티브 주식형 펀드 71개 중 1위다.
KB자산운용 측은 "행동주의펀드 관련 종목으로 시장의 관심이 높았던 오스템임플란트, SBS를 편입한 것이 수익률 상승의 요인이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3개월간 오스템임플란트는 76.6%, SBS는 29.5%씩 상승했다.
‘KB밸류포커스펀드’는 2009년 설정된 가치주 대표 장수 펀드로, 설정 이후 누적 수익률은 162.8%다. 단순 수익률로 환산하면 매년 10%이상 수익을 낸 셈이다. 기업의 본질가치 대비 저평가된 주식을 선별해 장기 투자하고 복리수익을 추구한다.
또 KB자산운용의 중소형 가치주 펀드인 ‘KB중소형주포커스펀드’도 3개월 기간 수익률 10.03%로 2위를 기록했다.
최근 3개월 수익률 액티브 주식형 상위 펀드 톱10 중 4개(KB밸류포커스, KB연금가치주증권전환형, KB중소형주포커스, KB주주가치포커스)가 KB자산운용의 펀드다.
KB자산운용 측은 “단기적인 주주관여활동이 아닌 한국주식시장 가치 향상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2018년부터 꾸준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 중”이라며 “변동성이 크고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 상황에서도 시가총액이나 주가에 구애받지 않고, 프랜차이즈 밸류나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등 다양한 각도에서 종목을 분석해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