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닫기박정림기사 모아보기,
김성현닫기김성현기사 모아보기)은 인공지능(AI) 로봇이 미국 상장회사들의 공시정보를 분석해 제공하는 ‘KB로보뉴스’를 13일 출시했다.
‘KB로보뉴스’는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와 금융정보를 활용한 가상 투자 결과 리포트를 동시에 제공한다.
시가총액 상위 기업뿐 아니라 미국 주요종목 약 3000개의 뉴스를 제공한다.
증권업계 최초로 글로벌 투자대가 및 기관투자자의 종목 보유 현황과 움직임, 주요주주 및 임직원 매수·매도 거래 동향 등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장에서 관심을 끌거나 이슈가 있는 ▲급등락주, 종목의 특정 항목들의 이상 징후 감지를 비롯하여 장기간의 성과를 함께 분석하는 ▲분기실적 리포트, 애널리스트 추천 또는 어닝 서프라이즈 등을 바탕으로 한 ▲가상 투자 리포트 등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인공지능이 점점 여러 분야에 적용되는 만큼 KB증권도 투자 영역에 인공지능을 다양하게 적용하여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선두 증권사로서 발빠르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