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새 이웃 맞은 서울 중구, 세운지구 아파트 1636세대 입주 시작

기사입력 : 2023-02-02 15: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안내문./사진제공=서울 중구이미지 확대보기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안내문./사진제공=서울 중구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중구(구청장 김길성) 세운지구에 새로 들어서는 아파트 두 곳에 총 1636세대가 이달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구는 현장민원실을 꾸리고 환영 행사를 마련하는 등 새 이웃을 맞이하기 위한 채비에 나섰다.

중구의 인구는 작년 말 기준 12만437명으로 25개 자치구 중 가장 적은 만큼 이번 대규모 세대 입주는 그야말로 경사다.

2019년 착공한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는 덕수중학교와 인접해 지하 9층, 지상 26층 규모로 1개 동, 614세대가 1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은 두 개 동이 각각 지하 8층, 지상 27층 규모로 청계천변에 위치하고 있다. 2019년 착공해 현재 마감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에 구는 오는 6일부터 24일까지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아파트 단지 내 현장민원실을 마련한다. 전입신고, 확정일자, 등․초본 발급, 취․등록세 상담 등 이사에 수반되는 행정업무를 한자리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아파트 계약자의 연령대가 주로 30~40대인 점을 고려해 맞춤형 ‘꿀팁’도 제공한다. 아파트와 100m 거리에 있는 인현시장 점포와 혼밥족을 위한 식당을 소개하고, 지난 28일 문을 연 1인 가구 소통공간 ‘놀다가’와 중구 1인 가구 ‘톡톡채널’ 이용 방법도 알려준다.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해 을지유니크팩토리, 충무창업큐브에서 시행하는 창업 지원 정보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중구에 주민등록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가입되는 생활안전보험, 임신ㆍ출산ㆍ양육 지원제도, 걸으면 자동으로 점수가 쌓여 중구사랑상품권으로 바꿀 수 있는 건강마일리지 사업 등 ‘알아두면 쓸모있는’ 중구의 각종 정보를 꼭꼭 짚어줄 예정이다.

입주자를 위한 환영식도 개최한다. 24일 19시 청년 입주민 300명을 을지트윈타워 아트홀에 초대하여 세운지구 개발의 역사적 의미를 공유하고 공연과 홍보 부스 운영으로 따뜻한 환영 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2월 말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단지에도 3월 6일부터 31일까지 현장민원실을 열어 입주민이 중구에서 편안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올봄 중구의 새 아파트로 이사 오시는 주민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중구는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이사 잘 왔다고 생각하실 수 있도록 편안한 정착을 돕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