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현장간담회를 통해 설 성수품 출하물량과 경락시세를 확인하고, 물가안정대책 등을 논의했다. 또한 중도매인과 하역반, 경매사 등 가락공판장 종사자들에게 우리 쌀 떡국세트를 전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공판장 유통 종사자들과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행사를 열고 기부 참여를 독려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지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민족 대 명절을 앞두고 안정적인 농산물 유통을 위해 앞장서는 농업인과 농협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가락공판장을 비롯한 농협 농산물공판장이 농산물 도매유통 허브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통혁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 전국 79개소 농산물 공판장을 운영하며 산지 농산물 유통구조 선진화를 이끌어왔으며, 지난해 기준 연간 약 4조 7천억원의 농산물을 전국 각지로 유통시키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농협공판장은 온라인 중심 유통구조 확산에 발맞춰 지난 2020년 농산물온라인거래소, 2021년 온라인 식자재몰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농산물 유통 거점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 농협, 전기·수소차 충전사업 농식품부 승인 얻어
- 농협, 설 맞아 이웃사랑으로 온기 나눠
- 농협강원본부, 설 맞이 한우소비촉진 할인행사 실시
- 인천농협, 제3회 동시조합장 공명선거 교육·실천 결의대회 실시
- 농협중앙회, 동천안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 창업농가 스마트팜 합동 개소식
- 농협-기재부, 안성농식품물류센터 현장방문…설 명절 수급상황 점검
- 농협경제지주, '농산물 유통혁신 온마음 결의대회' 개최
- 농협강원본부, '제3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 대비 공명선거 결의대회
- NH농협은행 충남본부, 2023년도 사업추진 전략회의 개최
- 경기농협,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