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본부장 김용욱)는 지난 12일 강원본부 5층 대회의실에서 도내 농축협 조합장 및 시군지부장 등 100 여명이 참석해 3월 8일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 대비한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강원검사국에서 '농축협 사고사례 및 예방 교육'도 병행 실시하여 농축협 최고 책임자인 조합장들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참석자 모두가 공명선거 실천을 다짐하는 구호를 제창하며 단 1건의 위법·부정행위도 발생하지 않는 조합장 선거가 되도록 법령과 제규정을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김용욱 본부장은 “50여 일 남은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를 깨끗하고 공명하게 치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선거의 주인공인 조합장 입후보자 및 조합원 유권자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농협은 작년 7월 1일부터 시군지부와 일선 농축협에 이르기까지 선거관리 전담조직 운영 및 지역선관위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고 있다.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