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지역 발전을 위해 구민과 소통하며 구민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포구 전 직원이 합심해 이룬 결과라고 덧붙였다. 또한 구는 그동안 공모사업별 추진 현황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외부재원 확보를 위해 전부서가 협업하며 체계적으로 대응해 왔다.
특히 ▲어린이 메타버스 영상 전자도서관 조성 및 운영비 7억원 ▲망원유수지 체육시설 개선사업비 8억원 ▲상암근린공원 책쉼터 건립 15억원 ▲횡단보도 바닥신호등 설치 6억원 ▲어린이공원 재정비사업 7억원 등을 외부재원으로 확보 해 구민 생활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인프라 조성에 힘썼다.
또한 구는 행정안전부, 서울시 등 여러 대외기관 평가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행정안전부 재난관리평가 우수구 ▲국토교통부 대한민국 주거복지 대전 장관상 ▲2012년 이후 11년 연속 교통수요관리 분야 최우수구 ▲서울특별시 지방자치단체합동평가 3년 연속 S등급 달성 등 2022년 한 해에만 총 25건의 수상 실적을 거둬 마포구 행정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모든 구민이 행복한 마포를 만들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구정을 펼쳐 올해 좋은 결실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경제·복지·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내 모두가 행복한 더 좋은 마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