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6(월)

금감원, 기업은행·농협은행과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지원

기사입력 : 2022-11-28 14:00

자립지원금 1.1억원 전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금융감독원이 기업은행, 농협은행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교육, 생활안정, 자립준비 지원 등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금감원은 기업은행, 농협은행과 함께 마련한 자립지원금 1억10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자립준비청년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고 28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보호되다가 통상 만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돼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을 가리킨다. 지원금은 10명의 자립준비청년 등에게 전달돼 청년들의 자립준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복현닫기이복현기사 모아보기 금융감독원장은 이날 자립준비청년과 간담회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희망을 갖고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부모세대의 책임이자,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전달드린 응원의 메시지가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의 따뜻한 관심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경제·시사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