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9(월)

‘창립 54주년’ 광주은행, 역대 행장 한자리에…“100년 銀 성장”

기사입력 : 2022-11-17 15:5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윗줄 왼쪽부터)김한 제12대 광주은행장, 송기진 제10대 광주은행장, 정태석 제9대 광주은행장, 김장학 제11대 광주은행장. (아랫줄 왼쪽부터) 엄종대 제8대 광주은행장, 송종욱 제13대 광주은행장, 강락원 제7대 광주은행장. / 사진제공=광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윗줄 왼쪽부터)김한 제12대 광주은행장, 송기진 제10대 광주은행장, 정태석 제9대 광주은행장, 김장학 제11대 광주은행장. (아랫줄 왼쪽부터) 엄종대 제8대 광주은행장, 송종욱 제13대 광주은행장, 강락원 제7대 광주은행장. / 사진제공=광주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창립 54주년을 맞아 역대 은행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17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전날 서울 63스퀘어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비롯해 ▲강락원 제7대 광주은행장 ▲엄종대 제8대 광주은행장 ▲정태석 제9대 광주은행장 ▲송기진 제10대 광주은행장 ▲김장학 제11대 광주은행장 ▲김한 제12대 광주은행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광주은행의 지난 54년을 회고하고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역대 광주은행장들은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금리 인상, 코로나19 장기화,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당기순이익 사상 최대 실적 달성과 지역 대표 은행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는 광주은행의 성과에 대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앞으로는 지역 향토은행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과 금융의 디지털화 및 글로벌화를 선도하는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들은 “‘지역과 상생, 지역민과 동행’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금융 지원 및 사회공헌활동 등 각 분야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지역민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은행으로 성장할 것”을 강조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민과 고객님들께 가장 사랑받고 신뢰받는 100년 은행으로 성장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