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7(수)

중구의회, 사랑의 쌀 전달식 개최…“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주세요”

기사입력 : 2022-11-11 14:0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중구의회 길기영 의장(가운데)과 자담치킨 약수역점 김덕원 대표(왼쪽), 중구시민연대 김재동 대표가 전달식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구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중구의회 길기영 의장(가운데)과 자담치킨 약수역점 김덕원 대표(왼쪽), 중구시민연대 김재동 대표가 전달식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구의회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지난 가을 결혼식을 올린 한 부부가 쌀 화환 7톤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했다는 따뜻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서울 중구의회(의장 길기영)는 지난 10일 쌀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구의회에 따르면, 길원주·이민재씨 부부는 경제위기로 취약계층의 어려운 현실을 파악하고, 결혼 축의금 대신 쌀 화환을 받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기로 결심했다. 이들은 쌀 화환 7톤을(1900만원 상당) 중구시민연대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또한 길원주 씨의 모친 이정애닫기이정애기사 모아보기 씨가 어려운 분들께 전해달라며 전시회 수익금으로 방역마스크 56000(1500만원 상당)을 중구 관내 복지관과 동주민센터에 기증한 바 있다. 나눔과 배푸는 마음이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고스란히 이어져 온 것이다.

길원주 씨는 세상에서 홀로 설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한다. 저 또한 그렇게 가족과 주변의 도움을 받으며 자라왔고, 받은 사랑만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지극히 자연스럽고 당연한 것임을 부모님의 가르침으로 배웠다앞으로도 사회 속에 제 역할도 함께 고민하며 좀 더 성숙한 어른으로서 베풀며 나누며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부 소식을 접한 투데이아트의 박장선 회장과 자담치킨 약수점 김덕원 대표도 아름다운 나눔에 동참했다.

한편 전달식에는 길원주 씨 대신 부친인 길기영 서울 중구의회 의장과 자담치킨 약수점 김덕원 대표가 참석했다. 중구시민연대는 향후 기증받은 쌀 7톤을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