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중구의회 길기영 의장(왼쪽)과 부산 중구의회 이길희 의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중구의회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서울 중구의회(의장 길기영)와 부산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이길희)는 지난 18일, 부산광역시 중구의회에서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으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행정·사회·문화·예술·지역경제 등 사회 전반에 걸쳐 폭넓은 교류를 바탕으로 이해를 증진하며 지역사회와 주민의 공동이익과 발전을 함께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축제 초청·방문, 체험학습 등 다양한 방식의 교류협력 지원 방안을 강구하며 기관 간 협력을 지속하기로 하였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서울특별시 중구의회 길기영 의장을 비롯한 서울 중구의회 의원들과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이길희 의장과 부산 중구의회 의원들 및 최진봉 부산 중구청장이 참석했다.
길기영 의장은 “대도시 중심구로서 지정학적이나 지역적 특징이 유사한 양 기관이 이번 협약식의 체결로 긴밀히 상호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앞으로 활발하고도 폭넓은 교류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며 함께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