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인스타그램 광고비 결제 계좌이체로…헥토파이낸셜 ‘내통장결제’ 제공

기사입력 : 2022-11-08 08:25

(최종수정 2022-11-08 09:1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SNS 광고 집행 중·소상공인 결제수단 다각화

헥토파이낸셜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내통장결제’를 제공한다. /사진제공=헥토파이낸셜이미지 확대보기
헥토파이낸셜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내통장결제’를 제공한다. /사진제공=헥토파이낸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 광고 대금을 지불할 때도 현금 계좌이체 방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전 세틀뱅크)이 글로벌 결제 기업 ‘보쿠(Boku)’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의 비즈니스 광고 결제 수단으로 ‘내통장결제’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내통장결제’는 PIN번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로 현재 원스토어, KT멤버십, 지니뮤직, 동원홈푸드 더반찬&, GS25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약 500만명의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헥토파이낸셜과 제휴한 ‘보쿠’는 후불통신과금결제(DCB)를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으로 메타, 소니, 쇼피파이, MS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결제 수단으로 ‘내통장결제’가 추가되면서 광고를 하는 사업자는 필요에 따라 결제 수단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등 해외 결제용 카드가 없는 개인 사업자는 신용 카드를 추가로 발급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최종원 헥토파이낸셜 대표는 “현금 결제는 카드 결제에 비해 높은 소득공제율을 적용 받을 수 있어 계획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에 최적화되어 있고 금융 관련 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결제 편의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