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9(금)

카드 포인트로 금융상품 투자…데일리펀딩, 우리카드와 포인트 전환 제휴

기사입력 : 2022-10-31 09:2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우리WON멤버스 포인트 상품 투자에 활용

데일리펀딩이 우리카드와 포인트 전환 제휴를 맺었다. /사진제공=데일리펀딩이미지 확대보기
데일리펀딩이 우리카드와 포인트 전환 제휴를 맺었다. /사진제공=데일리펀딩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장바구니 물가가 오르면서 미션을 수행해 리워드를 받는 ‘앱테크’ 서비스가 성행 중이다. 알뜰족들의 푼돈 모으기가 이어지면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도 잠자는 카드 포인트를 투자에 활용하는 ‘포테크’에 합류했다.

데일리펀딩(대표 이민우)은 우리카드와 제휴를 맺고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카드사 포인트는 매년 3조원 넘게 적립되지만 그중에서 약 1000억원은 사용 기한이 끝나 소멸돼 마땅한 사용처를 찾지 못한 고객들은 포인트를 묵혀 두며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데일리펀딩과 우리카드는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선보이며 잠자는 포인트를 금융 상품 투자에 활용하고 이자 수익까지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우리카드 고객은 데일리펀딩 홈페이지를 통해 ‘꿀머니’를 데일리펀딩 투자 포인트로 전환해 상품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데일리펀딩 상품의 최소 투자 금액은 1만원으로 포인트 부족 시 현금을 충전해 투자할 수 있다. 데일리펀딩은 연내 ‘우리WON멤버스’ 앱을 통해서도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금융 상품에 투자할 수 있어 2030세대의 온투업 투자 심리 허들을 낮추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민우 데일리펀딩 대표는 “과거에도 재테크 초보에게 소액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 제휴를 맺은 바 있다”며 “알뜰족이 소액 투자 단계를 거쳐 미래에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발판을 제공하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