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24(월)

데일리펀딩, 지급 시스템 강화 선정산 서비스 ‘데일리페이’ 리뉴얼

기사입력 : 2022-08-08 08:4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심사모형 고도화 유리한 한도 조건 제공

데일리펀딩이 ‘데일리페이’를 2.0 버전으로 리뉴얼했다. /사진제공=데일리펀딩이미지 확대보기
데일리펀딩이 ‘데일리페이’를 2.0 버전으로 리뉴얼했다. /사진제공=데일리펀딩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금융) 데일리펀딩(대표 이민우)이 선정산 서비스를 리뉴얼하여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를 부과해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을 낮추는 등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포용 금융을 강화하고 있다.

데일리펀딩은 선정산 서비스 ‘데일리페이’를 2.0 버전으로 리뉴얼했다고 8일 밝혔다. 데일리페이는 위메프, 티몬에 입점한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8월 한 달간은 별도 비용 없이 선정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선정산은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을 높이는 금융 서비스로, 소상공인에게 온라인몰 판매대금을 정산일 전에 먼저 지급한다. 기존 온라인몰 입점 소상공인이 온라인몰로부터 판매대금을 정산받기까지 보통 20~70일이 소요되지만, 데일리페이 2.0 버전을 이용하면 하루 만에 정산받을 수 있다.

데일리페이 2.0 버전은 선정산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를 부과해 소상공인의 금융 비용을 낮췄으며 심사 모형과 시스템도 기존보다 고도화하여 소상공인에게 한도 등 좀 더 유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또한 소상공인의 자금 대기 시간을 단축하는 자동 지급 시스템과 매일 정기 지급 서비스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데일리펀딩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데일리페이를 통해 1인당 500만원 이하로 지급한 건은 전체의 84%를 차지한다. 소상공인에게 유동성 자금이 필요하여 소액으로 자주 선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민우 데일리펀딩 대표는 “데일리페이를 통해 빠르게 현금을 확보함으로써 매출이 400% 상승한 고객이 있다”며 “이는 자금 유동성만 확보하면 영세 소상공인도 매출 성장곡선을 그릴 수 있음을 증명한 사례”라고 밝혔다. 이어 “소상공인의 금융 불편요소를 없애고 더 좋은 혜택은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