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데일리펀딩(대표 이민우)이 국내 1호 대안신용평가사 크레파스솔루션과 2030 맞춤형 금융 상품 ‘데일리UP 스마트 비상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상품을 기획하게 된 배경은 2030세대가 겪는 금융 현실이다”며 “2030 청년들은 금융 이력이 적고 다른 세대보다 상대적으로 소득이 낮아 중·저신용자로 분류되고 1금융권에서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데 제한받는다”라고 밝혔다.
또한 “누구나 목돈이 필요할 때가 오기 마련인데 2030 청년들이 이용 가능한 금융 상품은 매우 제한적”이라며 “이들이 두 자릿수의 고금리 상품에 쉽게 노출되지 않도록 상품 라인을 확대하고 대안신용평가를 적극 도입해 금리를 낮춰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데일리펀딩과 크레파스솔루션은 2030 청년에게 금융 기회를 제시한다는 비전 아래 협업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리스크 관리나 고객 유입 등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민우 데일리펀딩 대표는 “금융 이용에 어려움을 겪은 사람을 대상으로 상품을 개발·운영하는 것이야말로 금융사로서의 진정한 미래 가치”라며 “이번 상품은 크레파스솔루션의 대안신용평가를 통해 금리를 낮춘 스마트한 금융 사례가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이민우 데일리펀딩 대표 “전략적 투자(SI) 유치 ‘퀀텀점프’ 목표” [온투업 CEO 인터뷰 기획 ④]
- 데일리펀딩, 한양대 키다리은행과 대학생 금융 지원 강화
- 데일리펀딩, 지급 시스템 강화 선정산 서비스 ‘데일리페이’ 리뉴얼
- 데일리펀딩, 신한카드 선정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 최종 우수팀
- 데일리펀딩, 대안신용평가 활용 청년 중금리대출 개발 추진
- 데일리펀딩, VC와 협업 스타트업 전용 대출 상품 출시 앞둬
- [P2P 포용금융] 데일리펀딩, 생애주기 맞춤형 신용대출 상품 라인업 확대
- 데일리펀딩, 대학생 대상 학업·생활비 대출 금리 4~6%로 실행
- 데일리펀딩, 본사 확장 이전…인재 영입·기술 제휴 속도 낸다
- 데일리펀딩, 생애 주기 맞춤 상품 개발 나서…ESG 경영 박차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