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닫기박차훈기사 모아보기)가 오는 24일부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도 하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개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입직원 채용규모는 전국 224개 새마을금고에 총 366명(예정)이다.
각 전형별 합격자는 본인이 응시한 금고의 채용인원을 기준으로 서류전형은 12배수, 필기전형은 8배수 내에서 각 전형별 취득점수 순으로 선정한다. 지난 상반기 전형보다 2배 상향적용 된 것으로 새마을금고는 보다 폭넓은 전형과정을 통해 우수한 인재 확보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필기전형은 11월 19일 토요일 전국 13개 지역별 고사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지원자의 역량을 점검하기 위한 인성검사 및 NCS 직업능력기초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면접전형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본인이 지원한 새마을금고에서 잠재역량과 열정 등을 평가하게 된다. 평가과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해당 금고 임·직원 등을 제외한 외부 면접위원 1인이 해당 면접에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최종면접에서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자동으로 등재되며 차기 공채가 시작되기 전까지 본인이 응시한 지역과 인접한 새마을금고에 신입직원 채용에 추가로 면접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총 자산 300조원 시대를 향해가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협동조합으로의 새마을금고와 함께할, 뜨거운 열정과 도전정신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