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8(수)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태풍 피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기사입력 : 2022-09-08 10:06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은 6일 태풍 ‘힌남노’로 인한 경남지역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과수 피해 농가를 위문 방문했다. / 사진제공=농협금융
[한국금융신문 고원준 기자] 손병환닫기손병환기사 모아보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경남 창원시와 함안군을 방문해 이번 태풍 ‘힌남노’로 인한 경남지역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8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은 지난 6일 김주양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과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 황성보 동창원농협 조합장과 함께 대책 논의에 나섰다.

또한 경남 함안군 소재 태풍 피해 농가를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농업인들을 위로하는 등 현장지원을 실시했다.

이날 손 회장은 경남도청에서 박완수 경남 도지사를 만나 피해 농가 일손지원, 태풍 피해 지원을 위한 종합 금융 대책 마련과 이행에 힘쓸 것을 약속한 데 이어 태풍 피해 이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쌀, 김치 등 농산물을 경남도에 기탁했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하며 현장 복구를 위해 고생하고 계시는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농협금융은 전 계열사가 긴밀히 협조해 태풍 피해가 조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고원준 기자 ggwj137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고원준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