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뱅크샐러드는 지난 15일 이사회를 개최해 SKS프라이빗에쿼티(SKS PE)로부터 약 400억원의 투자를 받기로 했다고 공고했다. 제3자 배정 방식으로 11만3047주를 발행하며 발행가액은 주당 35만3835원이다.
SK증권의 사모펀드운용사인 SKS프라이빗에쿼티가 만든 SKS마이데이터가 약 350억원, 신한SKS기업재무안정이 약 50억원 투자에 나선다. SKS마이데이터는 앞서 뱅크샐러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 300억원, 지난 2월 100억원, 지난 3월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 바 있으며, SKS프라이빗에쿼티는 이번 시리즈D를 통해 뱅크샐러드에 대한 100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김태훈 대표는 지난 2012년 뱅크샐러드를 설립하여 지난 2015년 19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받은 이후 지속적으로 투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17년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으며 같은해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시리즈D 투자금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고도화와 비즈니스 확장 등에 다각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투자자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신규 서비스 개발에도 나설 것으로 보인다.
뱅크샐러드는 기아와 개인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를 중심으로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등 모빌리티와 금융을 결합한 혁신 서비스 개발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지분 투자로 참여한 KT가 보유한 통신·은행·카드·케이블 등 통신 데이터와 비금융 데이터와 결합해 다양한 연계 사업도 펼칠 것으로 보인다.
김태훈 대표는 데이터 기반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 자산·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기관리 서비스로 범위를 넓히고 있다. 지난해부터 ‘유전자 검사’를 제공하는 등 생활에 밀접한 건강 분야에서 마이데이터를 활용하며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