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2(토)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출시 준비 박차…사전 테스트 종료

기사입력 : 2022-05-23 16:27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사전 테스트 진행
콘텐츠 밸런스-서버 안정성 점검…상반기 출시 목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진=위메이드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사전 테스트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위한 막바지 작업에 돌입했다.

'미르M'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 사전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 밸런스 및 서버 안정성 등 게임 운영의 전반을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전 테스트에서는 '미르의 전설2' 정통성을 계승한 8방향 그리드-쿼터뷰 방식과 미르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탄탄한 세계관·스토리를 공개했다.

또한 ▲미르 특유의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만다라’ ▲무림사조로 거듭나 더욱 강력한 힘을 선사하는 ’화신’ ▲대규모 인원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 등 '미르M'의 핵심 콘텐츠를 테스트했다.

이용자들은 미르대륙으로 파견된 조사단의 주축 ▲전사 ▲도사 ▲술사 3용위가 돼 게임을 즐겼다. 캐릭터마다 서로 다른 능력과 특성을 지니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은 자신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다양하게 플레이하면서 정식 출시 이후 어떤 캐릭터를 육성할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아울러 전쟁형 뱅가드와 성장형 배가본드 등 다채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만다라’ 시스템으로 자신의 선택을 통해 육성 방향을 고르는 등 더욱 자유로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생산, 제작, 강화 등에 중점을 둘 수 있는 점도 돋보였다.

사전 테스트 참가자들은 “사전 테스트 기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갔다. 정식 서비스가 무척 기대된다.”, “계속하고 싶은 몰입도 높은 게임이다.” 등의 호평이 이어졌다. 그중에서도 자유도 높은 '미르M'만의 성장 시스템 ‘만다라’ 등에 좋은 점수를 줬다.

위메이드 측은 "이번 사전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전 테스트 설문은 23일까지 진행된다. 설문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패키지 ‘대륙의 개척자’를 선물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