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서비스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금번 2021년 기말배당 기간부터 이용 가능하다. 기간은 3월 31일부터 4월 20일까지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Paperless(종이가 필요 없는) 트렌드에 동참해 ESG 중심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방식을 대체하는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향후 분기별 배당 시 연간 종이 생산에 들어가는 원목 약 1,040그루 및 물 약 1억 L(리터)를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은 약 3만 Kg(킬로그램)을 저감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SK하이닉스는 SV 창출 효과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배당 예상 금액을 조회할 수 있게 서비스를 구현했다.
SK하이닉스의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 메뉴 상단의 ‘투자정보’로 들어가면 화면 하단 우측에 나오는 ‘배당금 조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배당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한 개인 주주인 경우, 배당금 조회 기간 내 본인 인증 후 배당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주주들이 온라인 서비스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금번 기말배당은 우편 통지와 온라인 서비스를 병행하고, 추후 진행되는 1분기 배당부터는 온라인 서비스만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