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전북 고창에 위치하는 농어촌 테마파크 ‘상하농원’의 ‘전통장 만들기’ 체험 상품을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간 판매하며, 오는 13일까지는 ‘R고기’, ‘영천영화’, ‘갓포아키’ 등 새롭게 출시한 유명 맛집의 밀키트 상품을 모은 기획전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오는 18일 출발하는 1박 2일 일정으로 간장, 된장 담그기 외에 딸기 수확, 나물 캐기, 상하목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선착순 20팀 대상으로 한정 판매하며, 선택하는 숙소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다. 고객이 구매하는 식재료가 어디에서 왔는지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팜투테이블(Farm to Table)’을 콘셉트로 상품을 기획했다.
13일까지는 ‘집에서 즐기는 유명 맛집’ 기획전을 연다. 숨겨진 맛집의 일품 메뉴를 상품화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쓱배송(시간대 지정 당일 배송)’, 새벽배송으로 선보인다.
SSG닷컴은 지난해 4월부터 SSG푸드마켓 상품을 입점한 이래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독자적인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주력해왔다.
같은 해 7,8월에는 ‘하이브’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뱅앤베이커스’의 베이커리 상품을 판매, 2회 연속 완판을 거뒀다. 올 1월에는 6개월 치 예약이 마감돼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맛집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베이컨 메뉴를 밀키트로 출시해 ‘온라인 오픈런’ 현상을 이끌었다.
신구슬 SSG닷컴 큐레이션기획팀장은 “SSG푸드마켓이 지향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큐레이션 노하우를 통해 고객에게 미식 경험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