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그림 렌털 서비스 전문 업체 ‘오픈갤러리’와 손잡고 오는 14일부터 국내 유명 작가의 원본 작품을 일정 기간 대여해주는 ‘렌털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이번 오픈갤러리 입점을 추진했다. 지난해 10월 코엑스에서 진행된 KIAF(한국국제아트페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된 가운데서도 역대 최고 판매고와 방문객 수를 기록한 바 있다. 미술품 경매시장도 호황을 누리면서,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집계한 한국미술 시장 규모는 1조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14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오픈갤러리의 상품은 ‘그림구독’과 ‘원화구매’의 두 가지다.
원화구매는 말 그대로 작가의 원본 작품을 살 수 있는 서비스다. 보자기 그림으로 널리 알려진 ‘박용일’ 작가는 물론, 인기 유튜버이자 현대미술 작가인 ‘김쎌’ 작가의 작품 등을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픈갤러리 입점을 기념해 14일부터 일주일 간 특별 프로모션 행사도 실시한다. SSG닷컴에서 오픈갤러리 1년 그림 구독권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은 물론, 배송비와 설치비 면제, 선착순 10명에게는 프리미엄 오브제 러그를증정한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