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개통 고객 중 2000명 추첨해 NFT 증정···올 하반기 코빗 NFT 마켓에서 거래 가능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텔레콤(이하 SKT)의 구독 플랫폼 T우주와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의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s, NFT)을 자사 마켓 플레이스에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코빗은 SKT가 제휴한 피치스의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이번 NFT 이벤트를 기획했다. NFT 콘텐츠 기획과 출품작 민팅은 기업 간 충분한 협의 하에 진행되며 코빗은 이에 필요한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과 마켓 플레이스 제공을 담당한다.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SKT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S22 스마트폰 개통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T우주, 피치스 NFT를 모두 지급한다. 지급받은 NFT는 올 하반기 코빗 NFT 마켓 플레이스에서 실제로 거래할 수 있다.
NFT와 함께 사은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T우주 NFT와 함께 우주패스 혜택과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버즈2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피치스 NFT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의류, 럭키 박스, 모자 등 피치스 한정판 굿즈와 피치스 커뮤니티 입장권 등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당첨 결과는 다음 달 30일 SKT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NFT는 코빗의 고객 인증 절차를 완료한 회원에 한해 코빗 지갑 계정으로 지급된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인 SKT와 제휴해 당사 마켓 플레이스에서 새로운 NFT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업계 최초로 NFT 서비스를 시작한 선구자로서 NFT 마켓 플레이스의 다양성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민팅(NFT 작품 발행)이란, 디지털화된 이미지 저작물을 쉽게 복사할 수 없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서로 교환할 수 없는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는 것을 뜻한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