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투자는 카카오게임즈의 ‘비욘드 게임’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됐다. 카카오게임즈가 10억 원, 넵튠이 300억원 총 400억원을 출자해 유상증자 형태로 취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긴은 현재 실시간 액션 대전 게임 △오버독스 △익스트림골프 △홈런 클래시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메타버스 게임인 ‘플레이투게더’를 글로벌 런칭, 출시 1년도 되지 않은 현재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7000만회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플레이투게더는 아기자기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동화 풍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친구들을 만나고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메타버스 게임이다. 지난해 11월 플레이투게더 게임 내에 라인프렌즈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했다. 또 세븐일레븐과 함께 편의점을, 지니뮤직과 라이브 메타버스 음악토크쇼 개최를 앞두고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것처럼 ‘플레이투게더’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며 “넵튠이 전개하는 메타버스 사업과 함께 해긴과 카카오게임즈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