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지난 2020년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전면 개편한 ‘리브메이트 3.0’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지난해 12월 마이데이터 시범 서비스 시행에 따라 자산관리, 소비관리, 개인화 추천 서비스 등 표준 API 기반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리뉴얼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리브메이트는 자산관리와 소비관리, 개인화 추천 등을 ‘자산·소비·톡톡’ 각 카테고리로 구성해 원스톱으로 새로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화 추천은 마이데이터 정보를 분석해 각 고객에게 자산과 소비지출 관리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한다. 특히 연령대와 지역을 기준으로 해당 그룹과 본인의 자산과 소비를 비교해볼 수 있어 본인의 자산과 소비 투자 등 개인 자산 관리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리브메이트는 카드와 관련된 소비뿐만 아니라 보험·투자·대출 등 종합 금융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험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보험을 연동하면 보유 보험의 적정성을 진단할 수 있으며, 보험 컨설팅과 보험금 청구도 가능하다.
대출 관련 서비스의 경우 리브메이트 앱 내에서 신용 점수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동일 연령 기준평균과 비교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KB국민카드의 신용대출 상품인 ‘KB Easy 대출’의 실제 대출 한도 확인이 가능하며, 향후 다양한 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 ‘놀러갈때’ 서비스를 제공한다. ‘놀러갈때’ 서비스를 통해 여행지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영화와 숙소, 레저 등 예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B국민카드는 리브메이트 리뉴얼을 통해 포인트리 적립과 사용처를 대폭 확대해 고객의 포인트 이용 경험 편의성을 제고했다. 포인트리 적립은 카드 사용뿐만 아니라 광고 검색 시에도 포인트리를 적립해주고, 리브메이트 간편 결제 이용 시 간편결제 스탬프를 적립해 월별로 추가 포인트리를 받을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