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9(금)

KB국민카드 대표이사 후보에 이창권 지주 최고전략책임자 추천(상보)

기사입력 : 2021-12-16 10:53

(최종수정 2021-12-16 15:2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이창권 KB국민카드 신임 대표이사 후보. /사진제공=KB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국민카드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이창권 현 KB금융지주 CSO(최고전략책임자)·CGSO(글로벌전략총괄)가 추천됐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이다.

KB금융지주는 16일 계열사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개최하고 KB국민카드 대표이사로 이창권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창권 KB국민카드 신임 대표 후보는 전략·글로벌 등 다양한 '컨트롤 타워'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그룹 내 핵심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푸르덴셜생명의 성공적 인수에 기반한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및 해외시장 인오가닉(Inorganic) 진출 등을 통해 그룹의 안정적 이익기반 마련에 기여했다.

회원 중심의 내실 성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종합금융플랫폼 Top Player’로의 변화를 이끌어 수 있는 역동적인 조직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창권 후보는 12월 중 대추위 최종 심사 및 추천을 통해 주주총회에서 KB국민카드 신임 대표이사로 확정된다.

대추위는 “'빅 블러(Big Blur)'현상의 심화 속에서 리딩금융그룹으로의 확고한 위상 구축을 위해 시장 지위를 높일 수 있는 역동적인 차세대 리더 그룹 형성에 중점을 두고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재임 4년 동안 KB국민카드의 위상을 굳건히 한 이동철닫기이동철기사 모아보기 현 대표는 12월 임기 만료 후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할 예정이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