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4(월)

쿠콘-BNK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맞춤형 통합자산관리 제공

기사입력 : 2022-01-06 10:11

부산은행·경남은행·BNK캐피탈 모바일 서비스 연동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쿠콘과 마이데이터 제휴를 맺은 BNK금융그룹 계열사의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전격 오픈됐다. /사진제공=쿠콘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닫기김종현기사 모아보기)과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닫기김지완기사 모아보기) 3개 계열사의 마이데이터 제휴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쿠콘과 BNK금융 계열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NK캐피탈은 지난해 6월 마이데이터 제휴를 맺고 ‘BNK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해왔으며, 지난 4일 정식 오픈해 개인 맞춤형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콘은 자사의 ‘마이데이터 Plug-In’ 서비스를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NK캐피탈의 모바일 서비스에 연동했다.

‘BNK마이데이터 서비스’ 내에서 원터치 통합자산조회를 통해 은행·카드·증권·보험·연금 등 개인자산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자산현황 리포트를 통해서는 소비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일별·월별 수입과 지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금융캘린더 서비스도 제공된다.

BNK금융은 쿠콘이 제공하는 자동차·부동산·헬스케어·유통/물류 등 다양한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부가 서비스도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쿠콘은 BNK금융과 이번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이용 고객에게 특화된 통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최근 쿠콘은 마이데이터 비즈니스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에 발맞춰 BNK금융그룹과 삼성카드가 쿠콘 마이데이터 Plug-In으로 제휴 서비스를 오픈했다.

쿠콘 관계자는 “서비스 이용 고객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특화된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이 쿠콘 빅데이터와 비금융 데이터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다양한 업권에 속한 기업들의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BNK금융그룹과의 마이데이터 업무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품질 높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쿠콘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및 비금융 데이터 등을 활용한 특화 서비스도 제공하여 쿠콘만의 차별화된 마이데이터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