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앞으로 BC카드의 결제 플랫폼 ‘페이북’을 통해 모바일 OTP 인증만으로 전국 3만여 개의 ATM에서 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은 BC카드의 결제 플랫폼 ‘페이북’에 COATM(ATM 입출금 API)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오픈한 페이북머니 ATM 인출 서비스는 페이북 앱만 있으면 별도의 과정없이 ATM에서 현금을 바로 출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C카드의 스마트출금 기능에 탑재된 쿠콘 COATM은 모바일 OTP 인증만으로 ATM 출금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COATM은 △ATM 입출금 API △이용안내 API △위치찾기 API로 구성돼 전국 3만여 개의 ATM과 연동돼 있으며, 여러 ATM사 별 상이한 정산 방식을 표준화해 빠른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
COATM 서비스는 하나카드와 교보생명, 카카오페이, 토스 등이 대표적으로 도입했으며 현재 카드, 보험, 핀테크 등 다양한 업권에서 활용되고 있다.
김종현닫기김종현기사 모아보기 쿠콘 대표는 “금융 서비스부터 생활편의 서비스까지 모바일로 이용하는 시대에서 많은 기업이 혁신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쿠콘의 다양한 API를 활용 중”이라며, “쿠콘은 고객사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쿠콘은 금융·공공·의료·물류·통신 등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000여 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API 형태로 제공한다. 지난 4월 코스닥에 상장한 쿠콘은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돼 마이데이터 전문 플랫폼도 선보인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