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8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본 행사는 초⁄중⁄고등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 SW・AI 관련 전시 및 강연 프로그램으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참여형 수업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페스티벌 프로그램에 제공해 참여자들이 손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SW 교과 및 AI 교과를 담당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에 교육용 카카오워크를 기본 소통 툴로 제공해 화상회의, 메신저 등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용 카카오워크는 교육 분야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화상회의를 통한 원격수업, 할 일 기능을 통한 알림장, AI어시스턴트를 통한 효율적 검색 등 카카오워크의 특장점을 살려 교육 현장에서 사용하기 최적화 되어있다.
본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이번 페스티벌 참여 뿐 아니라 카카오게임즈와 협업해 국내 SW 교육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온라인 코딩파티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를 진행하는 등 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SW·AI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공교육 분야의 콘텐츠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