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자사와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총 1226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지급하기로 1일 이사회를 통해 결의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전체 발행주식의 0.5%헤 해당하는 자사주 46만2745주를 임원을 제외한 직원들에게 지급한다.
대상 회사는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루브리컨츠,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온, SK어스온 등이다.
지급일은 오는 29일로 예정됐다.
이날 배터리사업과 석유개발(E&P) 사업 분사로 기존 주주가치 훼손이 우려되는 점을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구성원들에게 자기주식을 지급하는 스톡그랜트는 주주가치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하는 보상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ESG경영과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을 통해사업가치와 주주가치를 키우기 위해서는 구성원이 직접 주주가 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구성원들 대상으로 자기주식 지급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