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대구銀, 사이버독도지점 20주년 사진전 개최

기사입력 : 2021-09-28 07:55

(최종수정 2021-09-28 12:0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독도등대 근무자 출신 김현길 작가 사진전

9월 30일까지 수성동 DGB갤러리에서 관람 가능

메타버스 관람회는 ‘독도의 날’인 10월 25일까지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오른쪽)이 사이버독도지점 개시 2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김현길 작가(왼쪽)의 독도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사진=DGB대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오른쪽)이 사이버독도지점 개시 2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김현길 작가(왼쪽)의 독도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사진=DGB대구은행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DGB대구은행이 사이버독도지점 개시 20주년을 기념해 김현길 작가의 독도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 대표기업으로 독도 수호와 애국심 고취에 다방면으로 지원해온 대구은행이 실시하는 이번 전시전은 본점 디플렉스 1층에 있는 DGB갤러리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된다.

김현길 작가는 실제 독도등대(포항지방해양수산청 독도항로표지관리소)에서 10년 넘게 근무한 이력을 살려 희소성과 차별성 있는 독도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자연경관을 생생하게 담았다. 독도의 일출과 일몰, 계절별 독도 경관과 청정지역 동‧식물 등 쉽게 가볼 수 없는 독도의 일상적인 모습들이 생생하게 펼쳐지면서 마치 독도에 온 듯한 신비한 느낌을 자아낸다.

관람은 오는 30일(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수성동 DGB갤러리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가능하다. 비대면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서도 온라인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제페토에 접속해 우측 상단 돋보기에서 맵 클릭 후 ‘DGB독도갤러리’를 검색하면 된다.

특별히 구현된 ‘독도 포토존’에서 아바타를 통해 기념촬영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메타버스 관람회는 ‘독도의 날’인 다음 달 25일까지 진행한다.

대구은행은 2000년 초반부터 국내 최초 ‘사이버독도지점’을 시작으로 예‧적금이나 카드 등 독도 관련 금융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 판매로 독도 기금을 조성해 매년 고객을 대상으로 한 ▲독도 탐방 ▲독도등대지기 후원 ▲독도사랑-골든벨 퀴즈 등 20년 넘게 지속적으로 독도사랑 실천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대구은행은 창립 54주년을 맞아 디지털 세대에 걸맞은 온‧오프라인 사진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국민이 신비로운 독도 풍경 공유로 마음을 치유하는 한편,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와 독도 의미에 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감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