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18(화)

아모레퍼시픽 창립 76주년 메타버스로 기념식…서경배 회장 "뉴 뷰티 세상" 비전 선포

기사입력 : 2021-09-06 10:46

(최종수정 2021-09-06 13:49)

서경배 회장, 아름다움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는 ‘뉴 뷰티(New Beauty)’ 전달
3일간 축제 콘셉트로 메타버스 프로그램에 참여해 76주년 창립을 축하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메타버스를 통해 창립 76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6주년을 맞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메타버스에서 디지털·비대면 형식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외 임직원, 장기근속 수상자 등 사무실과 자택에서 메타버스에 참여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축제 콘셉트로 76주년을 기념했다.

지난 3일 진행된 기념식 행사는 서경배닫기서경배기사 모아보기 회장의 76주년 창립기념사와 장기근속자축하를 진행했다. 오는 2025년 비전도 선포했다. 영상에서 서경배 회장은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실현하여 진정 자유롭게 행복한 삶을 누리는 '뉴 뷰티(New Beauty)'의 세상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어 “바이오∙더마 등 고기능 영역과 건강을 위한 웰니스(Wellness)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 ‘라이프 뷰티’ 사업 확장, 고객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별 최적화된 ‘초개인화 뷰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모두에 대한 적극적인 ‘공감’으로 진일보한 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본사 내 주요 공간을 메타버스에 구현했다. 공간 접속 후 캐릭터 설정 후 아이템 장착을 하고 장기근속자 명예의 전당 축하 메시지 남기기, 회사 역사 퀴즈, 방 탈출 게임, 헤리티지 보물찾기 퀘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회사 임직원 모두는 지난 76년간 어떠한 상황에도 지켜 온 ‘고객중심’의 초심을 되새겼다.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 정신과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란 소명을 되새기며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지를 다졌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945년 9월 5일 창립 이래, 진정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라는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공개하며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과 ESG경영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실제로 아모레퍼시픽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화장품 공병 활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공병 수거 캠페인 외에도 공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벤치를 2년째 기증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