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주목! 신상품] 늘어나는 쇼핑 이용에 제휴 혜택 담은 카드 상품 출시

기사입력 : 2021-08-19 06: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홈쇼핑·이커머스·백화점 등 채널별 혜택 담아

현대카드가 현대홈쇼핑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홈쇼핑 현대카드'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가 현대홈쇼핑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홈쇼핑 현대카드'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현대카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최근 3개월간 많은 신규 카드 상품들이 쏟아졌다. 타깃을 정하고 특화된 혜택을 담아 다양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카드 상품들이 출시됐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일명 ‘보복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쇼핑을 즐겨하는 고객들을 위한 카드 상품도 출시됐다.

현대카드는 홈쇼핑을 즐겨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최적의 카드 상품으로 ‘현대홈쇼핑 현대카드’를 출시했다. 현대카드의 ‘현대홈쇼핑 현대카드’는 현대홈쇼핑 특화 혜택을 제공하며 현대홈쇼핑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3%를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멤버십 포인트인 ‘H.Point’로 적립할 수 있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도 1%를 적립해주며, H.Point는 월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적립된다.

‘현대홈쇼핑 현대카드’는 구독 서비스와 AI 기술 기반 고객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3층 시스템 서비스도 혜택 담는 등 고객들에게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과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대카드의 ‘3층 시스템’은 각기 다른 성격의 3개 층을 구성해 고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층에서는 보유한 카드의 기본 혜택을 제공하며 2층에서는 취향에 맞는 핵심 혜택을 정기 구독 서비스를, 3층에서는 매월 개인별 맞춤형 할인 서비스와 쿠폰을 제공한다.

이커머스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KB국민카드의 ‘KB국민 위메프페이 체크카드’와 ‘위메프페이 신용카드’를 통해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달 21일에 출시된 ‘KB국민 위메프페이 체크카드’는 종합 쇼핑 플랫폼 위메프와 위메프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았으며, 위메프의 간편 결제 서비스인 ‘위메프페이’에 ‘KB국민 위메프페이 체크카드’를 등록해 사용하면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1%를 월 최대 2만점까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카드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 내에서 위메프오 결제금액의 1%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되며, GS25 편의점 이용금액의 2%를, 커피전문점·제과점 5%, 구독서비스 10%를 위메프포인트로 제공한다.

앞서 KB국민카드는 지난 6월 위메프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위메프페이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위메프페이 신용카드’는 위메프페이에 등록해 위메프에서 결제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결제금액의 2%가 월 최대 5만점까지 위메프포인트로 쌓이며, 위메프오 이용 시에는 결제금액의 1%를 월 최대 1만점 범위 내에서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커피·편의점·미용실·골프·골프연습장·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 등 7개 생활 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결제금액의 5%를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되며, 이 외 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금액의 0.2%를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백화점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하나카드의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도 출시됐다. 하나카드는 지난 2018년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와 ‘시코르 체크카드’ 등을 출시한 이후 약 3년 만에 신용카드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제공하는 백화점 5% 할인과 2시간 무료 주차, 신세계 포인트 적립 등 신세계백화점 제휴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신세계백화점과 문화센터, 시코르닷컴 이용 금액의 5% 청구 할인 혜택을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SSG페이나 하나원큐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한 경우 월 최대 1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1%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대형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프로야구·프로축구 관람권 예매 시 3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하나카드는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해외 직구와 배송 서비스 전문 기업인 몰테일과 ‘몰테일 플러스 카드’도 출시했다. ‘몰테일 플러스 카드’는 모든 해외 가맹점와 국내 온라인 가맹점 이용 금액의 1.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몰테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몰테일캐시 2% 적립 혜택과 묶음배송 3달러 할인, 델라웨어 배송료 1달러 할인 혜택 등도 함께 제공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