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증권사 리포트 등 최신 투자정보를 볼 수 있는 ‘리타민(Retamin, Report+Vitamin)’ 앱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리타민은 리포트 조회 서비스인 와이즈리포트와 에프앤리서치를 통합한 모바일 앱이다.
증권사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하는 각종 리서치 자료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사용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리포트 원문과 더불어 원문의 내용을 텍스트화해서 제공하고 있다.
리포트 이외에도 기본적인 기업정보와 실시간 공시정보도 제공하며 개인 설정 및 알람 기능을 통해 관심 종목 리포트, 관심 애널리스트 리포트, 그리고 해당 종목의 공시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은 ‘오디오 브리핑’ 및 ‘리포트 공유’ 기능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오디오 브리핑은 매일 그날의 핵심 투자 정보를 음성으로 들려주는 기능으로 바쁜 일상에서 보고서를 읽어 보기 어려운 사용자는 핵심 투자정보를 음성 브리핑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또 유용한 투자 정보는 지인들에게 공유 가능하며, 리포트를 공유 받은 회원은 리타민 앱을 설치하면 하루 한편 무료로 보고서 확인 가능하다.
김군호 에프앤가이드 대표이사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건에서 보다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사용자 경험이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