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공주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생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활용할 수 있는 협력 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실무협의를 거쳐 시민·행정 분야에 5개, 문화·관광·체육 분야에 5개, 경제·농촌 분야에 1개 과제를 발굴했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과제로는 ▲기관 간 상호 홍보 지원 ▲시민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지원 ▲교육 시설 개방 및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역사유적 관람 시 문화관광해설사 지원 ▲공주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연계 및 강사 풀(Pool) 공유 ▲백제문화제 등 주요 축제 시 홍보관 운영 ▲지역 특산품 공급 확대 추진 등이다.
윤동호 LX국토정보교육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원과 공주시가 서로 상생하는 기반을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LX국토정보교육원은 작년 7월 용인에서 공주 사곡면으로 이전한 이후,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농촌봉사활동 참여, ‘자활근로 청년사업단’ 1호인 '카페 182'를 입점시키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