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구원은 국내 최대 핀테크 행사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를 맞이해 5월 26일 오전 10시에 '보험산업의 AI 적용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주제발표는 이준섭 한화생명 상무가 'AI와 보험 비즈니스 전망'을, 홍성호 보험개발원 팀장이 '보험산업 AI 적용 현황 및 주요 이슈'를, 김규동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이 '보험산업의 AI 윤리문제와 윤리기준 제정 방안' 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널토론에서는 성주호 경희대학교 교수 사회로,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 김민기 카이스트 교수, 안수현 한국외대 교수, 이동엽 금융위원회 과장, 정규완 현대해상 상무가 보험산업의 AI 적용 및 현황과 관련해 쟁점사항 및 향후과제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2019년 첫 개최 이래 3회차를 맞이했으며, 올해는 '핀테크와 지속가능한 금융혁신'이라는 주제로 5월 26일부터 3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시관 ▲채용관 ▲교육관 ▲세미나 ▲특별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1일차에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고, 2·3일차에는 온라인 전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