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24(목)

HDC현대산업개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 4월 분양

기사입력 : 2021-04-09 08:1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 투시도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를 4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라북도 군산시 지곡동 산66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238㎡ 총 66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55세대 △84㎡B 118세대 △118㎡ 157세대 △146㎡ 120세대를 비롯해 펜트하우스 △119㎡ 11세대 △181㎡ 2세대 △238㎡ 2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춰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군산 대표 국민 관광지인 은파호수공원(257만여㎡ 규모)이 인접해 있어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으로 새들공원, 수송근린공원, 점방산, 장계산, 월명산 등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지곡초등학교가 도보권으로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동원중학교,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군산시립도서관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또, 인근에는 동산중학교 이전 사업이 예정돼 있어 교육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반경 2km 내에 군산의료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CGV, 군산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쇼핑, 문화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인접한 수송지구와 미장지구의 중심 상권 및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새만금북로, 공단대로, 월명로, 대학로 등을 이용해 군산 전지역 및 전주, 익산 등 주변도심권 이동이 수월하며, 군산 일반산업단지, 군산 국가산업단지, 군산 자유무역지역, 군산2 산업단지, 새만금 산업단지로도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KTX익산역, 서해안고속도로(동군산IC)를 통한광역 교통망이 우수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새만금 산업단지 개발을 비롯한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의 연구개발과 기술이전 사업화를 추진해 기업 성장과 창업, 연구소기업을 육성하는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와 군산•새만금 산업단지에 전기차 생산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전북 군산형 일자리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배후 단지로서의 수혜도 기대된다.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브랜드를 리뉴얼한 이후, 첫 공급하는 분양 단지로 설계에도 많은 공을 들인다는 계획이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여유있는 중대형 평형을 주력으로 4·5bay 설계와 펜트하우스 세대를 구성해 명품 주거단지로 특화했다. 또, 세대 내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수납공간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서의 면모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군산 내 아이파크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다, 단지가 호수공원과 학교가 가까운 핵심입지에 들어선 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군산 지역 내 수요층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군산시 미장동 535번지(미장중앙사거리)에 마련될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