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HDC아이앤콘스, 도시형 생활주택 '신공덕 아이파크' 4월 분양 예정

기사입력 : 2021-03-29 17:08

(최종수정 2021-04-05 17: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신공덕 아이파크 투시도이미지 확대보기
신공덕 아이파크 투시도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HDC아이앤콘스가 오는 4월 중 서울 마포구 신공덕동 일대에 도시형생활주택 ‘신공덕 아이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공덕 아이파크’는 서울 마포구 신공덕동 27-8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8층~지상 32층 규모다.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49㎡ 총 140세대(일반분양 136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이번에는 단지 내 상업시설도 동시에 분양할 예정으로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는 도보 1분 거리에 5호선․6호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선이 모두 지나는 공덕역이 위치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따라 여의도, 시청, 광화문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쉽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도보 생활권 내 대형쇼핑시설 및 전통시장 등 풍부한 쇼핑 인프라를 비롯해 쾌적한 산책로와 공원까지 품고 있어 높은 주거 만족도가 예상된다.

도시형생활주택이 지닌 특화요소도 주목된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 또한 오피스텔과 비교해 높은 전용률을 보유해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

◇ 4개 노선 직주근접성, 생활 인프라 및 배후수요 ‘탄탄’

‘신공덕 아이파크’는 도보 1분 거리에 공덕역이 자리한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공덕역은 5호선, 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선 등 4개의 노선이 모두 지나는 ‘쿼드러플 역세권’의 조건도 충족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의도와 광화문,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마포대로, 백범로, 만리재로 등 다양한 도로들도 가까이 위치해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서울 핵심 인프라를 누리는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도보권에는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을 비롯해 공덕 이마트, 공덕시장 등 각종 유통 관련 시설들이 자리하고 있다. 세브란스병원과 강북삼성병원 등 대형 의료인프라도 갖추고 있고, 단지 주변으로 효창공원, 경의선 숲길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주변 대학들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된다. ‘신공덕 아이파크’는 숙명여대·연세대·이화여대·서강대 등 주요 대학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학생 및 교직원 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 청약통장 無…신혼부부 등 2~3인 위한 실속 있는 구조 ‘주목’

‘신공덕 아이파크’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에게 기회의 폭이 넓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현실적으로 청약당첨이 어려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밖에 취득세도 면적별 1.1~3.5% 수준으로 오피스텔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신공덕 아이파크’는 주거 선호도 높은 전용 49㎡로 구성된다. 실속 있는 구조를 통해 신혼부부와 2~3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오피스텔보다 높은 전용률로 넓은 실사용 면적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신공덕 아이파크’는 드레스룸 등을 비롯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여유로운 주거생활이 가능한 것은 물론, 투자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도시형생활주택과 동시에 분양하는 상업시설도 관심사다. ‘신공덕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140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안정성이 높다. 또한 유동인구가 활발한 초역세권 입지로 고객 유치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주변에 위치한 다수의 주거단지들을 중심으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이밖에 브랜드 가치를 더한 고품격 외관 및 인테리어 등을 통해 차별화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공덕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93에 마련될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