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달 24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에는 데이터 관련 다양한 사업도 펼칠 계획이다. 각종 경진대회와 컨퍼런스, 해커톤, 데이터 활용 공모전 등을 통해 데이터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 데이터 출자와 프로젝트 협업 공간 제공 등을 통해 벤처·스타트업 육성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한 한국기업데이터는 산업별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밸류체인 서비스’와 이를 바탕으로 기업 간 거래관계를 파악하는 ‘지역산업 거래망 분석’, 코로나19 등 변수에 따른 위기 산업을 감지하는 ‘지역산업생태계 대시보드’ 등 대표 서비스 활용도도 확대할 계획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 한국형 뉴딜 혁신 책임질 데이터 공유하라
- 한국기업데이터, 개인·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서비스…종합CB사로 발돋움
-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 “2030년까지 ‘빅데이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 한국기업데이터 매출액 1000억 돌파 최대실적…송병선 대표 취임 전 대비 약 66% 증가
- 한국기업데이터, 강남 신사옥서 온라인 시무식 개최…송병선 대표 “빅테이터 플랫폼 도약”
- 한국기업데이터 노사 진통 끝 임단협 체결…종합CB 도약 페달
- 한국기업데이터, 금융결제원과 금융데이터 활용 혁신서비스 개발 맞손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