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키움증권은 모든 키움증권 고객에게 조건 없이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나스닥과의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 패키지 계약 체결로 전 고객에게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산하 4개의 거래소(Nasdaq Stock Market LLC, Nasdaq BX, Nasdaq PHILX LLC, FINRA)에서 자체 취합한 미국 상장주식의 주문 및 체결 정보를 기반으로 미국 상장 주식(뉴욕거래소/나스닥/아멕스 등 ETF(상장지수펀드) 포함)에 대한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그동안 미국 주식 시세는 기본으로 15분 지연 시세가 제공됐으며 매달 8달러를 내야 실시간 시세 정보를 볼 수 있었다.
유료 시세 서비스는 미국 거래소 전체 체결 정보가 포함된 서비스로 유지된다.
전월 미국주식 체결내역이 1건이라도 있을 경우 다음달에 8달러 유료 시세 서비스가 무료 제공된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